영진전문대학교 신재생에너지전기계열

Leader of New Energy Era

미래를 선도할 신에너지 분야의 핵심주역

영진전문대학교 신재생에너지전기계열

우수취업자

  • 홈 클릭시 홈으로 이동
  • 계열강점
  • 우수취업자

  • 이름 : 천성환
  • 취업회사 : 포스코
  • 졸업(예정)년도 :
  • 출신학과 :

천성환

2020-06-08

본문

천성환.jpg

 

 

1. 본인 소개 및 합격 소감

안녕하세요! 저는 2020년에 졸업을 하고, 현재 POSCO 제선설비부에서 근무 중인 천성환입니다.

무엇보다 간절함을 가지고 최선을 다한 결과 목표했던 회사에 합격할 수 있어서 너무 기쁘고 행복합니다.

 

2. 영진을 선택한 이유 혹은 사연은?

저는 공고 전기에너지과를 졸업하여 전공을 살리고자 신재생에너지전기계열로 진학을 하였지만,

그 당시 신재생에너지전기계열이라는 학과가 생소했기에 더욱 관심이 갔던 것 같습니다.

 

3. 대학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저는 노는 것을 좋아했고, 공부를 잘하는 편도 아니었고, 다른 친구들보다 이해력이 빠른 편도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해력이 느린 만큼 남들보다 시간투자에 신경을 썼고 학급친구들의 이해 속도를 따라가기 위해

2배의 노력을 하였습니다. 그랬던 결과 상위 15%이내의 성적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4. 현재 직장을 선택하게 된 동기는?

내가 원하는 직무는 무엇이고, 어느 회사를 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지에 대해 고민하던 중 어느 순간 POSCO라는 회사명과 파란 작업복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그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 회사에 대해 알아갈수록 철강업의 강한 경쟁력과 깊은 역사를 가진 회사라는 것을 알고 현재 직장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5.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POSCO는 처음 회사를 설립할 당시부터 늘 직원을 우선으로 생각하고 숱한 위기에도 절대 흔들리지 않는 강철 같은 신념이 자리하고 있어 주인의식을 가질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또한, 제가 현재 속해 있는 부서는 일상에서 쓰이는 철을 가장 처음에 수입되는 철광석 등의 원료를 육지로 하역하는 하역기의 정비를 담당하고 있고, ‘일상의 철은 우리 부서에서부터 시작된다.’라는 생각으로 책임감과 자부심을 가지게 될 수 있었습니다.

 

6. 회사에서 앞으로의 포부와 꿈, 계획이 있다면?

인정받는 직원이 되어 포스코 명장의 꿈을 꾸고 있습니다. 전기정비직으로써 기본적인 이론 지식을 갖추기 위해 꾸준히 전공 공부를 하고 있고, 전기기능장, 전기응용기술사의 자격 취득까지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7.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저 또한, 여느 학생들과 다를 것 없이 친구들과 노는 것을 좋아하는 평범한 학생이었습니다. 하지만, 공부를 해야 할 시기는 당연히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 시기는 지금 학교를 재학 중인 후배님들이라고 생각합니다.

계획적으로 보냈던 시간, 열심히 들어놨던 수업 내용, 교수님의 말씀을 깨닫는다면 언젠가 큰 성취로 돌아올 것입니다. 또한, 학교 주관 특강, 동아리, 행사 프로그램이나 봉사활동 등의 다양한 경험들이 자신만의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하기에 꼭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8. 기타

<대내활동>

교내 봉사활동, 도서관 전공서적 대출, 백호마일리지 프로그램, 백호 튜터링 프로그램,

대학일자리센터 자기소개서 첨삭/모의면접, 학교 주관 특강/프로그램, 교수님으로부터의 회사 선배 소개

 

<대외 활동>

교외 봉사활동, 제철소 현장견학, 오픈 카톡방(오프라인 모임, 면접 스터디), 홍보/ 교육 서포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