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2학기 2차 국가장학금 신청 안내(토요일 헬프데스크 운영안내)

by 신재생에너지전기계열 posted Aug 29, 2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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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가장학금 신청 헬프데스크 운영 안내 ※

  1) 운영내용 : 국가장학금 신청이 어려운 학생 대상으로 신청 업무 도우미 지원

  2) 지원대상 : 재학생/성인학습자 등

  3) 운영장소 : 공학관 101호(학생복지취업처)

  4) 운영기간 : 2025.08.30(토) ~ 2025.09.10(수)

  5) 운영시간 :  월~금 09:00 ~ 18:00

                          토 10:00 ~ 17:00

  6) 문        의  : 053) 940-5846

 

 

한국장학재단에서 시행하는 2025년 2학기 국가장학금 2차신청(국가근로 및 학자금대출통합신청)이 아래와 같이 실시되오니 기간 내 신청 바랍니다.

 

                                                                        -아 래-

 

※ 재학생은 1차 신청이 원칙이며, 재학 중 2회에 한해 2차 신청으로 수혜 가능

   (구제신청 기회 기사용 또는 기타 탈락사유 존재 시 지원 불가)

 

1. 신청대상 신입생(2학기 입학 예정자), 편입생재입학생복학생 및 1차 신청을 놓친 재학생

 

2. 대상장학 국가장학금 국가근로장학금 학자금대출

사업별 세부지침 및 신청절차는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참고

 

3.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  2025년 08월 13일(수) 9시 ~ 09월 10일(수) 18

▷ 서류 제출 및 가구원 동의 :  2025년 08월 13일() 9시 ~ 09월 17일() 18

▷ 주말 및 공휴일 포함 24시간 신청 가능 (마감일은 18시까지)

★ 마감일은 동시접속 폭주로 인한 전상장애 및 상담원 연결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조기 신청바랍니다.

 

4. 국가장학금 신청방법

신청 :  한국장학재단 누리집(www.kosaf.go.kr) 및 모바일 앱에서 신청

           -신청 시 본인명의 공인인증서 필요

▷ 서류제출 :서류제출 대상자에 한하여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서류 업로드

▷ 가구원 정보제공 동의 신청자의 가구원이 재단 홈페이지 접속 후 정보제공 동의 진행

   - 가구원동의 시 가구원명의 공인인증서 필요 (가구원 미혼-부모기혼-배우자)

   - 소득 산정시 금융재산부채 등을 포함한 소득재산 조사를 위한 동의

   - 소득,재산 조사대상 가구원의 동의 불이행시 상기 학자금 지원 제한

   - 부득이하게 공인인증을 통한 온라인 동의가 불가능할 경우서면동의가 가능함(한국장학재단 안내 필요)

 

5. 주요 오신청 사례

   실제 재학 중인 학생 명의로 신청

   - 재학생이 아닌 부모님 명의로 신청하여 미지급 되는 경우 다수 발생

   장학금 명칭 확인 필요

   - 국가장학금국가근로장학금 등 명칭이 비슷한 장학금들이 많아 타 장학금으로 신청하는 사례 발생

   기간 내 서류 미제출 및 가구원 정보제공 미동의

   - 서류제출대상자 확인 및 제출 항목은 개인별로 상이하여 반드시 직접 확인하여 기간 내 제출

   신청기간 미준수

   - 재학 중 2회에 한해 2차 신청가능하며구제신청 자동 적용 및 심사 후 지원 가능

     (구제신청 기회 기사용 또는 기타 탈락사유 존재 시 지원 불가)

 

5. 문의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 1599-2000

 영진전문대학교 학생복지취업처 : 053)940-5846,5447,51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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