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학교 신재생에너지전기계열

Leader of New Energy Era

미래를 선도할 신에너지 분야의 핵심주역

영진전문대학교 신재생에너지전기계열

우수취업자

  • 홈 클릭시 홈으로 이동
  • 계열강점
  • 우수취업자

  • 이름 : 이윤재
  • 취업회사 : (주)다이토-일본
  • 졸업(예정)년도 :
  • 출신학과 :

이윤재

2020-06-08

본문

이윤재.jpg

 

1. 본인 소개 및 합격 소감

안녕하세요 신재생에너지 전기계열 일본취업반 1기 이윤재입니다. 저는 현재 27살로 25살에 학교에 복학을 했습니다. 학교 복학을 하면서 기회가 있다면 해외에서 일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이번기회가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2. 영진을 선택한 이유 혹은 사연은?

영진을 선택한 이유는 간단했습니다. 취업때문입니다. 영진은 취업률이 높고 좋은 기업으로 많이 간다는 것을 들었기 때문입니다. 취업이 힘들다 하는 시대에 사는 우리들에게 좋은 기업에 취업 한다는 것이 20대의 목표이기 때문입니다. 그 중에서도 전망이 좋다고 생각한 것이 전기였습니다. 늦게 복학 했기에 더 좋은 곳에 취업하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3. 대학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학창시절은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좋은 교수님 들도 만났고 학우들도 같은 목표를 가지고 공부 했기에 마음도 잘 맞았던 것 같습니다

 

4. 현재 직장을 선택하게 된 동기는?

취업에 목숨을 걸었었습니다. 어디라도 빠르게 취업 하고 싶었고 해외에 취업한다는 것 하나만으로도 값진 경험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생각보다 취업이 쉽지 않았습니다. 취업에 한창 힘쓰던 시기에 한일관계갈등도 있었고 이유는 모르겠지만 항상 최종에서 떨어졌습니다. 그래서 저희 반에서 면접도 제일 많이 봤었구요. 9번정도 봤던거 같네요. 저희 학교는 대부분이 파견기업에 취업을 많이 했기에 저도 같이 할까 하는 생각도 많이 했습니다. 생각 해보니 연단위로 회사를 옮기는 것보단 첫 직장에서 꾸준히 일 하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을 바꾸게 되었습니다. 그 때 쯔음해서 면접보게 된 기업이 현재 재직중인 기업입니다. 한달 정도 됐지만 좋은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5.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미래에도 공장은 계속 만들어집니다. 그러면 거기에 필요한 분전반들도 계속 수요가 있을꺼라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미래전망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회사는 분전반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주로 주문제작을 받아 공장에 들어가는 큰 분전반들을 제작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다룰 수 있는 부분들도 많다고 생각합니다. 회사규모가 작기 때문에 설계사가 기초설계 부터 현장설치 및 시운전까지 모든 공정을 직접 합니다. 그렇기에 도면설계사이지만 모든 파트를 담당할 수 있는 올라운더입니다. 만약 이직을 하게 되더라도 새로 배우는 것이 아닌 현장에 바로 투입되는 특혜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이 부분이 가장 크게 와닿네요.

 

6. 회사에서 앞으로의 포부와 꿈, 계획이 있다면?

회사의 규모를 키우고 싶습니다. 될 수있으면 회사 사업영역을 넓히는 것이 현재 제가 생각 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한국, 일본, 영어권역을 아우를 수있는 올라운더가 되고 싶습니다.

 

7.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일본취업을 위해 제일 중요한 것은 일본어입니다. 회사생활에서 가장 필요한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기본 의사소통이 되지 않으면 생활 자체가 힘들어지니까요. 일본친구와 회화 한자공부 애니메이션 드라마 등 될 수 있으면 일본어에 접하는 시간이 많았으면 좋겠네요. 그 다음은 아무래도 취미활동 및 친구사귀기에 대한 부분입니다. 혼자 있는 시간이 많기에 멍하니 있는 시간 혼자 외로워 하는 시간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런 시간을 줄이기 위해 취미 활동이나 일본 친구들을 사귀는 것을 추천합니다.

 

8. 기타

제가 지금 말씀 드릴 수있는 정도는 이정도 인데요. 일본에 취업하고 싶어하시는 후배분들 지금이 좋은 기회라 생각하시고 힘내셨으면 합니다.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전세계가 대공황상태입니다 일부 경제학자들은 2008년 리먼쇼크보다 파장이 크다고 예상한다 합니다. 전체적으로 채용 면에서도 힘들다 할 수 있지만 오히려 지금 인원을 채용하는 기업일 수록 미래를 바라보는 기업들이라 생각합니다. 좋은 기회라 생각하시고 열심히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좋은 기회를 준 학교 , 훌륭한 선생님들 , 좋은 교우들 모두 감사합니다!